김세헌 교수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이학박사 |
| 주요경력 | - 교육과학연구소장
|
| 주요논문 | 1. Se-Hun Kim*, Microscopic Difference of Hydrogen Double-minimum Potential Well Detected by Hydroxyl Group in Hydrogen-bonded System. SCIENTIFIC REPORTS, 10, 4487 (2020) https://doi.org/10.1038/s41598-020-61377-5
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- 제주대학교 과학교육과 이학사
- 제주대학교 물리학과 박사 |
| 주요경력 | - University of Houston 연구원
- 안동대학교 Post-Doc. - 밀양대학교(현 부산대학교) Post-Doc. - 제주대학교 학술연구교수 - 제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- 제주대학교 교수 |
| 주요논문 | - ChatGPT를 활용한 통합과학논리 및 논술수업이 예비 과학교사의 테크놀로지 교수내용지식(TPACK)에 미치는 영향, 교육과정평가연구 27권1호, 183-202(2024.2.).
- ChatGPT를 활용한 하브루타학습에서 나타난 중등 물리영재의 질문 수준과 유형 분석, 새물리 73(11), 970-977(2023.11.). 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한양대학교 물리학과 이학박사(2002)
한양대학교 물리학과 이학석사(1996) 한양대학교 물리학과 이학사(1994) |
| 주요경력 | 제주대학교(2011. ~ ) |
| 주요논문 | - Quantum Entanglement in inflationary cosmology-Eur.Phys.J.C80(2020,721
|
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Ph.D. in Physics,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, 2014
B.S. in Physics, 연세대학교, 2007 |
| 주요경력 | 조교수, 제주대학교, 2021-
Young Scientist Fellow, 기초과학연구원-기하학수리물리연구단, 2020-2021 Postdoctoral Fellow, Yau Mathematical Sciences Center, 2017-2020 박사후연구원, 고등과학원, 2014-2016 |
| 주요논문 | M. Carlson, H.-J. Chung, D. Kim, M. Kim, J. Park and H. Yoo, Path Integrals and p-adic L-functions, Bull. London Math. Soc., 56: 1951-1966
H.-J. Chung, 3d-3d Correspondence and 2d N = (0, 2) Boundary Conditions, JHEP 03 (2024) 85 H.-J. Chung, BPS Invariants for Seifert Manifolds, JHEP 03 (2020) 113. H.-J. Chung, D. Kim, M. Kim, J. Park and H. Yoo, Arithmetic Chern-Simons Theory II, in p-adic Hodge Theory (B. Bhatt and M. Olsson, eds.), pp. 81-128, 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, 2020. H.-J. Chung, T. Dimofte, S. Gukov and P. Sułkowski, 3d-3d Correspondence Revisited, JHEP 1604 (2016) 140. |

고연주 조교수
- 세부전공물리교육, 과학교육
- 연구실사범대학 1호관 1층 1113호
- 전화/국제전화064-754-3287/
- 이메일yeonjooko1@jejunu.ac.kr
- 홈페이지https://yeonjooko1.wixsite.com/yeonjooko/ko
| 경력 및 논문 | |
|---|---|
| 학력 |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학과 박사
미국 조지아대학교 교육공학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물리교육전공/공통과학교육전공 |
| 주요경력 | 제주대학교 과학교육학부 물리교육전공 조교수(2023/09 - )
이화여자대학교 해저드리터러시 융합교육연구소 박사후연구원(2021/01 - 2023/08)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강사 (2019/09 - 2023/08) |
| 주요논문 | Park, W., Lee, H., Ko, Y., & Lee, H. (2023). ‘Safety’ and ‘integration’: Examining the introduction of disaster in the science curriculum in South Korea.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. [SSCI].
Ko, Y., Shim, S., & Lee, H. (2023).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views of social responsibility of scientists and engineers (VSRoSE).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, 21, 277-303. doi:10.1007/s10763-021-10240-8 [SSCI] Hwang, Y., Ko, Y., Shim, S. S., Ok, S.-Y., & Lee, H. (2023). Promoting engineering students’ social responsibility and willingness to act on socioscientific issues. International Journal of STEM Education, 10(11). doi:10.1186/s40594-023-00402-1 [SSCI] 고연주, 심성옥, 황요한, 최유현, 남창훈, 이현주(2022). 과학기술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공계 대학생의 인식 탐색. 공학교육연구, 24(5), 42-56. 고연주, 최윤희, 이현주(2022). ENACT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중·고등학생의 과학기술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및 과학기술 관련 사회쟁점에 대한 태도 탐색. 교과교육학연구, 26(6), 556-572. 이현주, 고연주, 홍지연(2022). ENACT 프로젝트에 참여한 예비 과학교사들의 과학기술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변화 탐색. 한국과학교육학회지, 42(1), 111-125. Yoon, J., Lee, H., & Ko, Y. (2021). Virtual and open integration of culture for education (VOICE) with science teacher candidates from Korea during COVID-19. Asian-Pacific Science Education. Online first. doi:10.1163/23641177-bja10031 [SCOPUS] |







